AE Lab.
2018년 4월 25일

생활밀착형 연구 2세부 워크샵(@부산)

댓글 0개

생활밀착형 연구단의 2세부 워크샵이 4월 19~20일에 있었습니다.

총 7년짜리 연구인데 지금 5차년도 진행중입니다. 2세부에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양대학교, 세종대학교, 동아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숭실대학교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샵 장소는 부산 광안리의 호메르스 호텔이었습니다. 동아대학교 이정재 교수님이 주관하셔서 좋은 자리와 음식을 마련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게시물
  • AE Lab.
    9시간 전

    대한건축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가 10월 24일-25일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에서 열렸습니다. 건축환경연구실에서는 강경모 박사과정, 박한결, 장닝, 엄채윤 석사과정이 대학건축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에 참석하였습니다. 강경모 박사과정은 "보조 급기 환기 주방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박한결 석사과정은 "조리중 실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레인지후드와 보조급기의 통합 운영 알고리즘 제안"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AE Lab.
    11시간 전

    2019년 10월 26일, 건축환경연구실 석박사 통합 3차 세미나를 했습니다. 우리 건축환경연구실의 전원 참석하였고, 파트타임 석,박사 분들이 2019년 연구 진행과 2020년 연구 계획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모두 수고했습니다.
  • AE Lab.
    9월 27일

    2019년 9월 27일, 연세대학교 건축환경 연구실 "유형별 컨설팅 및 맞춤형 공기환경 개선 방안 실증" 킥오프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건축환경 연구실 전원과 약 30명 대학 연구원 및 기업 연구원이 참석하였습니다. 각 세부의 연구계획에 대해 듣고, 우리 총괄 세부의 연구계획을 보고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김태연 교수는(연세대학교) 총괄을 담당합니다. 김영일 교수는(서울과학기술대학교) 1세부 - 수치해석 기반 기존 학교 유형별 공기환경 종합진단시스템 개발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상문 센터장은(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2세부 - 기존 학교 공기환경 개선을 위한 유형별 맞춤형 컨설팅 프로세스 개발 및 표준화를 발표하였습니다. 김태연 교수는(연세대학교) 3세부 - 기존 학교 공기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 적용기법 개발 및 개선안 실증을 발표하였습니다. 변영태 책임연구원은(한국과학기술연구원) 4세부 - IoT 기반 학교 미세먼지 리빙랩 기술 개발을 발표하였습니다. 워크샵을 참석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모두 수고하셨습니다.